5세 교육과정 중점교육
01
프로젝트 접근법이란?
프로젝트 접근법이란?
Lilian G. Katz와 Sylvia C. Chard는 프로젝트 접근법을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유아가 이행하는 특정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라고 정의하였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특정 주제에 대해 아동 스스로 질문을 하게 하고 문제를 추측함과 동시에 그들의 주위 환경에서 중요한 현상을 인식하도록 하며 목적 달성을 위한 열망과 새로운 기술 습득에 대한 열정을 쏟도록 하는 교육방법이다.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적
1. 유아의 지식 획득
2. 유아의 기술 습득
3. 유아의 성향 계발
4. 유아의 감정 발달
진행단계
02
언어교육의 활성화
의사소통
말하기
- 주말 지낸 이야기
- 이전 경험 이야기하기
- 프로젝트와 관련된 생각 모으기
- 기자활동: 질문목록을 토대로 조사한 것 발표하기
듣기와 쓰기에 관심 가지기
- 프로젝트 주제 관련 이야기 나누기를 통한 듣기
- 다양한 문학작품 듣기
- 쓰기 도구 바르게 잡기
- 다양한 쓰기 도구 사용하기
- 언어 전달 프로그램 (월~목)
책과 이야기 즐기기
독후 표현 활동: 가정과 연계한 독후 표현 활동
- Happy Time 책 보기 활동
- 프로젝트 주제 관련 책보기
5세 방과후과정 중점교육